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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 광명도시공사 개인정보처리방침

광명도시공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이 방침은 별도의 설명이 없는 한 우리 공사에서 처리하는 모든 개인정보 파일에 적용됩니다.
다만, 소관업무처리를 위해 소속부서에서 별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제정·시행하는 경우에는 그에 따르고, 게시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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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개인정보 수집
개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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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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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개인정보 처리 항목
개인정보
[제1조]
개인정보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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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 세부항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확인
개인정보 3자 제공
개인정보
[제2조]
개인정보 처리위탁
개인정보
[제3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개인정보
[제4조]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개인정보
[제4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방법
개인정보
[제4조]
고충사항 처리 부서
개인정보
[제4조][제8조]
개인정보 파기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
[제5조]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조치 사항
개인정보
[제6조]
권익침해구제
개인정보
[제7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지정 및 현황
개인정보
[제8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
[제9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사항
개인정보
[제10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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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 → 개인서비스 → 정보주체의 권리행사 → 개인정보의 열람 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검색 → 기관명에 "광명도시공사" 입력 후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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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6.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보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9. 형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개인정보 [제3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는 사항은 다음과 같으며,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및 전자 보관하고 있습니다. 또한 업체 변경 시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연번,수탁업체,위탁업무,보유 및 이용기간
    연번 수탁업체 위탁업무 보유 및 이용기간
    1 (주)버츄얼드림 공사 홈페이지, 예약시스템 및 봉안시설 시스템 유지관리 회원 탈퇴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시 까지
    2 (주)GM소프트웨어 체육시설 시스템(골프연습장 운영) 유지관리
    3 (주)이케이시스 교통약자이동지원관리, 시스템 유지관리
    4 (주)나이스평가정보 가입회원 본인인증(휴대폰인증, 아이핀) 회원 본인인증 완료시까지
  4. 개인정보 개인정보 개인정보 개인정보 [제4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광명도시공사가 보유하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정보주체: 란 처리되는 정보에 의하여 알아볼 수 있는 사람으로서 그 정보의 주체가 되는 사람을 말합니다.

    ※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이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권리,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권리를 가집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법 제35조 4항에 의하여 열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1.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2. 「초·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 「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3.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심사에 관한 업무
        4.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5.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2.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

      「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법 제37조 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4.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4.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절차
      1.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청구는 아래와 같은 절차로 처리됩니다.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청구는 아래와 같은 절차로 처리됩니다.

      2.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방법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을 통해 “온라인 신청” 또는 광명도시공사를 통해 “오프라인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방법-온라인(인터넷),오프라인(서면)
        온라인(인터넷) 오프라인(서면)
        1.개인정보종합지원포털(www.privacy.go.kr)에 접속
        2.개인서비스 → 정보주체의 권리행사 → 개인정보 열람등요구 → [열람등요구] 클릭
        3.I-PIN인증 또는 휴대폰 인증으로 본인 확인
        4.개인정보파일 목록검색]을 통한 대상기관 선택
        5.신청유형 선택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중 택 1)
        6.요구서 작성 후 민원청구
        1. 정보주체 권리행사시 청구주체 확인을 위하여 주민등록증·운전면허 증·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지참하고,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른 [개인정보 열람 요구서]를 제출하여야함
        2. 정보주체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가능하고,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함

        ※ 광명도시공사 개인정보파일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광명도시공사 개인정보파일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개인정보파일명,부서 및 담당자,연락처
        개인정보파일명 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
        체육시설 회원정보 체육사업1팀 / 곽효준 02-2610-7343
        홈페이지 회원관리 경영지원팀 / 조현수 02-2610-7316
        교통약자이동지원 관리 생활복지팀 / 서재우 02-2610-2002
        메모리얼파크 회원관리 생활복지팀 / 이지혜 02-2610-7382
        월정기주차 신청서 주차관리팀 / 정영교 02-2610-2092

        ※ 광명도시공사는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5. 이의제기 절차 및 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열람/정정/처리정지/삭제요구에 대한 조치에 불만이 있거나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담당자(02-2610-7316)에게 이의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광명도시공사는 이의제기 접수 후 지정된 절차에 따라 조치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광명도시공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홈페이지 회원정보를 제외하고 민원서류 발급이력 등은 “공공기관 기록물관리법”에 의거한 파기절차를 따릅니다.

    1. 파기 절차 :

      ① 광명도시공사는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② 광명도시공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선정하고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2. 파기 방법 :

      광명도시공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광명도시공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로그 보관 및 로그의 위변조 방지

    3. 물리적 조치:

      서버실 등의 접근통제

  7. 개인정보 [제7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광명도시공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광명도시공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운영)
      1.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자료제공
      2. 홈페이지 : www.privacy.go.kr
      3. 전       화 : (국번없이) 118(ARS 내선2번)
    2.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1.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2.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3. 전       화 : (국번없이) 118(ARS 내선1번)
    3.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1.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민사적 해결)
      2. 홈페이지 : www.kopico.go.kr
      3. 전       화 : 1833-6972
    4.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1.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 관련 형사사건 문의 및 신고
      2. 홈페이지 : ecrm.cyber.go.kr/minwon/main
      3. 전       화 : (국번없이) 182
  8. 개인정보개인정보 [제8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충 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책임자와 담당자를 두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경영관리본부장(부재시 기획관리부장)
      1. 직 책 : 경영관리본부장
      2. 성 명 : 박충서
      3. 연락처 : 02-2610-7300
    2. 분야별 보호책임자 : 개인정보 처리부서의 장
    3. 개인정보보호 실무담당자
      1. 부서명 : 경영지원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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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팩 스 : 02-899-7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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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1년 5월 31일에 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및 정보보호 유관법령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와 관련된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30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공고일자 : 2023년 9월 11일

    -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3년 9월 18일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정 및 개정이력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2016.08.01 ~ 2017.06.15 적용(2016년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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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2023.09.18 ~ 현재시. 적용(2023년 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광명도시공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이 방침은 별도의 설명이 없는 한 우리 공사에서 처리하는 모든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적용됩니다.
다만, 소관업무처리를 위해 소속부서에서 특성상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마련하여 별도로 공개하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1. ① 광명도시공사가 보유하고 있는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상세 운영현황은 [운영현황 세부내역]에서 확인 가능하며, 상세 항목을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2.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3.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 ② 영상정보의 처리방법은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열람 등 요구, 파기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2.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및 관리

    ◦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존재확인·열람을 원하는 경우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담당부서에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 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예외적으로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본인의 개인영상정보에 대하여 열람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10일 이내 거부 사유에 대하여 통지할 것입니다.

    -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경우

    -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3. 안내판 설치
    1. ① 설치·운영중인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사항을 기재한 안내판 설치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 설치목적 및 장소, 촬영범위 및 시간, 관리부서 및 관리책임자의 성명, 연락처
      2. 영상처리기기 위탁 시 수탁자의 명칭, 수탁담당자 및 연락처
    2. ② 다음의 해당하는 경우에는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안내판 설치를 갈음합니다.
      1. 공공기관이 원거리 촬영, 과속·신호위반 단속 또는 교통흐름조사 등의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하는 경우로서 개인정보 침해의 우려가 적은 경우
      2. 산불감시용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하는 경우 등 장소적 특성으로 인하여 안내판을 설치하는 것이 불가능하거나 안내판을 설치하더라도 정보주체가 쉽게 알아볼 수 없는 경우
  4.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

    설치·운영중인 영상정보처리기기의 개인영상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보호조치를 합니다.

    1. ①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 관리계획을 수립 및 시행하고 있습니다.
    2. ② 개인영상정보의 접근은 특정 컴퓨터에서 안전한 비밀번호를 통해 가능하고 해당 담당자만 접근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3. ③ 개인영상정보를 안전하게 저장·전송할 수 있는 기술의 적용을 하고 있습니다.
    4. ④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해 보관시설 및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5. ⑤ 개인영상정보의 처리 기록을 위조·변조 방지를 위해 다음과 같은 사항을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에 기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을 요구한 자의 성명 및 연락처, 열람 등을 요구한 개인영상정보 파일 명칭 및 내용
      2.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의 목적과 열람 등을 거부한 경우 그 거부의 구체적 사유
  5.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및 삭제를 원하는 경우 개인영상정보 관리책임자 및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1. ① 열람 요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영상정보기록시간(확인하려는 영상정보 시간), 설치장소(확인하려는 장소), 청구목적 및 사유 등이 기재된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합니다.
      2.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 시 본인 또는 정당한 대리인 여부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같이 제출해야 합니다.
    2. ② 예외적으로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에 대하여 열람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10일 이내 거부 사유에 대하여 통지할 것입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3.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4.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5.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3. ③ 개인영상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 부서
      1.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 : 경영관리본부 본부장
      2. 분야별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부서의 장
      3. 개인영상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 부서-부서,성명,직위,촬영장소,연락처
        부서 성명 직위 촬영장소 연락처
        체육사업1팀 상민수 대리 국민체육센터, 광명골프연습장, 시립 테니스장, 족구장, 야구장 02-2610-7342
        체육사업2팀 진규식 대리 도덕산캠핑장,,여성비전센터수영장 02-2610-2014
        동굴기획팀 김민재 대리 광명동굴 내 외부 02-2090-1423
        주차관리팀 김동섭 대리 광명동굴, 광북노외공영, 철산1동공영, 하안동철골공영, 광명7동공영, 안현철골 주차장 02-2090-7395
        생활복지팀 이지혜 대리 메모리얼파크,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쓰레기봉투보관창고 02-2610-7382
        경영지원팀 조현수 주임 광명도시공사 3F 출입문 02-2610-7316
      4. 개인영상정보보호 실무담당자
        1. 부서명 : 경영지원팀
        2. 성 명 : 조현수
        3. 연락처 : 02-2610-7316
        4. 메 일 : chohs84@gmuc.co.kr
        5. 팩 스 : 02-899-7053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확인방법 : 분야별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사전 연락하고 확인장소를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하며, 열람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담당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부서,확인장소
          부서 확인장소
          체육사업1팀 광명골프장 2층 사무실
          체육사업2팀 여성비전센터수영장 사무실
          동굴기획팀 광명동굴 2층 사무실
          주차관리팀 광명골프장 2층 사무실
          생활복지팀 메모리얼파크 1층 사무실
          경영지원팀 광명도시공사 3층 사무실
  6.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변경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기존 '광명도시공사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에서 제정, 개정 내용을 공개합니다.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공고일자: 2023년 9월 11일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시행일자: 2023년 9월 18일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제정 및 개정이력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2016.08.01 ~ 2017.06.15 적용(2016년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2. 2017.06.16 ~ 2018.04.31 적용(2017년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3. 2018.05.30 ~ 2019.05.16 적용(2018년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4. 2019.05.17 ~ 2019.06.14 적용(2019년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5. 2020.06.15 ~ 2021.06.06 적용(2020년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6. 2021.06.07 ~ 2022.10.20 적용(2021년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7. 2022.10.20 ~ 2023.09.18 적용(2022년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8. 2023.09.18 ~ 현재시. 적용(2023년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