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다짐

고객서비스헌장

광명도시공사 임직원은 고객을 귀한 고객으로 모시며,
고객의 편익증진을 위한 헌신과 봉사로 최고의 서비스 가치를 창출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다짐합니다.

  • 하나. 우리는 모든 시민이 우리의 고객임을 명심하고 한결 같은 마음으로 최상의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모든 고객들께 최상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공공시설물이 안전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고객이 시설이용에 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설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모든 고객들께 항상 밝은 미소와 정중한 인사로 맞이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고객의 작은 의견도 열린 마음으로 경청하고 항상 존중하며, 이를 적극 수렴하여 경영 전반에 반영하겠습니다.

이상과 같은 우리의 약속을 실천하기 위하여 사업 분야별로 서비스 이행 표준을 정하고 전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여 이행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광명도시공사 임직원 일동

고객서비스이행기준

CS
공통이행기준
  1. 근무 실명제
    1. 우리는 단정한 복장과 신분증, 명찰을 패용하고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2. 고객응대 시 담당직원의 소속부서와 실명을 명확하게 밝히겠습니다.
  2. 고객응대 기본자세
    1. 단정한 복장과 용모를 갖추고 밝은 미소, 정중한 인사로 항상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2. 사업장 주변을 항상 깨끗하게 정리·정돈하여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3. 부드럽고 정성스런 마음이 담긴 목소리와 친절하고 공손한 자세로 고객을 대하겠습니다.
    4.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적극적인 문제해결 자세로 신속, 정확, 공정하게 고객을 응대하겠습니다.
    5. 고객이 신청하신 문의 및 건의는 2회 이상 재차 반복되는 일이 없도록 처리하겠습니다.
  3. 방문고객응대
    1. 고객에게 먼저 인사를 하며, 담당직원에게 고객을 안내하겠습니다.
    2. 절대 고객을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찾으시는 담당이 부재중일 경우 다른 담당자가 안내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시에는 즉시 연락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4. 전화문의 고객응대
    1. 전화 신호음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겠으며, “감사합니다” 라는 인사와 함께 소속과 이름을 밝히고, 친절하고 정중하게 응대 하겠습니다.
    2. 담당자에게 전화를 연결 시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라는 말과 함께 전화가 끊어졌을 경우를 대비해 연락 가능한 번호를 먼저 안내하고 전화를 연결하도록 하겠습니다.
    3.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고객이 원하는 의사에 따라 즉시 연락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4. 전화를 끊을 시에는 문의에 반복 확인 및 “좋은 하루 되십시오” 라는 인사말과 함께 고객이 전화를 끊은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5. 인터넷, 홈페이지 고객응대
    1. 민원접수 7일 이내 처리 후,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2. 민원성격상 장시간 처리기한이 필요할 경우에도 24시간 이내 고객에게 지연 사유 및 사항에 대해 전화를 통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3. 고객의 민원신청에 불편함이 없도록 365일 중단 없이 홈페이지를 운영하겠습니다.
    4. 홈페이지 정비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에는 3일 전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게재하여 드리겠습니다.
  6. 고객참여 및 의견수렴
    1. 주요 장소에『고객의 소리함』을 설치 운영함으로써 고객의 의견과 제안을 존중하고 개선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2. 공사 홈페이지에 『시민광장』운영을 통한 민원사항, 부조리 불친절 신고, 시민제안을 활성화하여 시민의 소리를 상시 수렴 하겠습니다.
    3.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여 고객만족 수준을 평가 분석하고 각종 불편, 불만족 사항을 과감하게 시정 및 개선하여 나가겠습니다.
  7. 고객 불만에 대한 시정 및 보상
    1. 직원의 불친절, 부당처리 등 잘못된 서비스는 그 내용을 명확히 파악하고 그 잘못을 바로 잡겠습니다.
    2. 모범적인 선행 사항은 적극 격려하겠으며, 관련 직원에 대하여는 신상필벌 원칙을 철저하게 지켜나가겠습니다.
  8.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1. 경영 현황, 시설 안내 및 행사일정 등을 공사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2. 고객의 소중한 정보는 공공기관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철저히 보호하고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9. 고객협조사항
    1. 고객은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광명도시공사의 사업장 제반 시설물을 이용하실 때에는 공중질서 및 올바른 규정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3. 의견을 주실 때에는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정확히 나타내시어 불필요한 행정력의 낭비가 없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4. 불가피하게 법규나 제도상의 제약 또는 다수의 고객을 위하여 고객에게 불편을 드리는 경우나 의견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너그럽게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광명도시공사 발전의 밑거름이 되도록 개선할 점은 고객의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광명골프연습장
  1. 실천사항
    1. 「환경정비 및 안전점검의 날」을 월 1회 이상 실시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골프연습장을 조성하겠습니다.
    2. 골프연습장 수시 점검으로 최상의 환경을 유지하겠습니다.
    3.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시설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참신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새로운 골프문화 창출에 기여하겠습니다.
    5. 프로그램 및 행사안내 등을 게시물, 홈페이지, 홍보전단 등 다양한 채널로 고객 확인 용이하게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2. 고객협조사항
    1. 골프연습장은 다수가 이용하는 공공시설이므로 소중히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2. 타석 이용 시 안전사고에 유의해 주시고, 타인을 배려하여 정숙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개인물품은 직접 관리해 주시고 분실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안전사고 및 타인 연습에 지장을 줄 수 있으니 지정된 레슨프로 이외의 골프지도는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5. 골프연습장 이용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이용문의
    1. 골프연습장 1층 고객만족센터(☎ 02.2610-7340)
    2. 홈페이지 주소(https://www.gmuc.co.kr)
국민체육센터
  1. 실천사항
    1. 광명시민의 체력을 증진하고 건전한 정신을 함양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로 고객과 함께하는 체육경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일일안전점검 실시 및 환경관리로 안전하고 쾌적한 체육공간을 조성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대관 행사 시 시설물 현황 및 유의사항을 담당직원으로 하여금 안내 하도록 하여 행사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4. 프로그램 및 행사안내 등을 고객 확인이 용이할 수 있도록 게시물, 홈페이지, 홍보전단 등 프로그램 이용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5. 구급약품을 비치하여 체육활동 중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한 응급 치료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고객협조사항
    1. 국민체육센터는 시민의 공공재산이므로 소중하게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2. 체육센터의 제반 시설을 이용 하실 때에는 공중도덕과 질서를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3. 프로그램 등록 시 소정의 양식에 따라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프로그램 등록 및 대관 신청 시 영수증은 꼭 받으시기 바라며, 취소 시 기한 내 영수증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운동하실 때에는 운동복과 운동화를 꼭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3. 이용문의
    1. 건강레저팀(☎ 02.2610-7360)
    2. 홈페이지 주소(https://www.gmuc.co.kr)
다목적운동장
  1. 실천사항
    1. 축구장 잔디 관리를 철저히 하여 최상의 상태로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일일안전점검 실시 및 환경관리로 안전하고 쾌적한 운동장으로 조성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대관 행사 시 시설물 현황 및 유의사항을 담당직원으로 하여금 안내 하여 행사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4. 구급약품을 비치하여 체육활동 중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한 응급 치료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고객협조사항
    1. 다목적운동장은 시민의 공공재산이므로 소중하게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2. 운동장의 제반 시설을 이용 하실 때에는 공중도덕과 질서를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3. 대관 신청 시 홈페이지 및 방문을 통한 소정의 양식에 따라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운동장 입장 시 주류 및 음식물 반입이 금지되며, 운동화를 신고 운동장 안으로 입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이용문의
    1. 건강레저팀(☎ 02.2610-7360 / 7375)
    2. 홈페이지 주소(https://www.gmuc.co.kr)
도덕산 캠핑장
  1. 실천사항
    1. 일일안전점검 실시 및 환경관리로 안전하고 쾌적한 캠핑장을 조성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안전한 캠핑이 될 수 있도록 운영기간 중 24시간 운영체제를 실시 하겠습니다.
    3.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캠핑장이 될 수 있도록 환경보호에 앞장 서겠습니다.
  2. 고객협조사항
    1. 캠핑장은 다중이용 시설입니깨끗한 환경 조성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캠핑장의 제반 시설을 이용하실 때에는 공중도덕과 질서를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3. 원활한 시설사용 및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이용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이용문의
    1. 건강레저팀(☎ 02.2610-7360 / 7375)
    2. 홈페이지 주소(https://www.gmuc.co.kr)
시립체육시설
  1. 실천사항
    1. 단정한 복장 및 신분증을 패용하고 매일 웃는 얼굴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2. 체육시설이용 만족도 향상을 위해 정기 휴관일에는 시설물의 철저한 점검과 환경정비를 실시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구급약품을 비치하여 체육활동 중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한 응급치료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고객협조사항
    1. 시립체육시설은 시민의 공공재산이므로 소중하게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2. 시립체육시설의 제반 시설을 이용 하실 때에는 공중도덕과 질서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3. 체육시설 이용 시 예약사이트를 통한 소정의 양식에 따라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입장 시 주류 및 음식물 반입이 금지되며, 운동화를 신고 운동장안으로 입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이용문의
    1. 건강레저팀(☎ 02.2610-7362)
      1)시립야구장
      2)시립테니스장
      3)시립족구장
      4)시립국궁장
    2. 홈페이지 주소(https://www.gmuc.co.kr)
메모리얼파크
  1. 실천사항
    1. 메모리얼파크 직원들은 유족들에게 항시 애도를 표하며, 기본예의를 지키겠습니다.
    2. 메모리얼파크 운영에 있어 봉안 순서 규정을 반드시 준수하겠습니다.
    3. 고인을 보다 정성스럽게 예의를 다하여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모시겠습니다.
    4. 제례실 및 휴게실 이용 시, 편의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안치단을 상시 청결유지 하고 파손된 곳이 있을 때에는 빠른 보수를 시행하여 안락함을 느끼도록 하겠습니다.
    6. 일일안전점검 실시 및 환경관리로 안전사고 방지 및 위생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7. 메모리얼파크 직원들은 사용자격 및 사용료에 대해 정확히 숙지하여 안내하겠습니다.
  2. 고객협조사항
    1. 고인을 모시는 경건한 시설로 큰목소리 및 음주를 삼가 엄숙한 추모 환경 조성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메모리얼파크는 장사문화 시설입니유족들은 시설물 이용안내 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고인에 대한 추모의 마음과 감정을 적정하게 표하시기 바랍니다.
  3. 이용문의
    1. 메모리얼파크(☎ 02.2610-7380)
    2. 홈페이지 주소(https://www.gmuc.co.kr)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1. 실천사항
    1. 운전원 실명제를 실시하여 책임 있는 서비스,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 하도록 하겠습니다.
    2. 교통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신속하고 정확한 차량배차가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3. 안전운행을 위해 정기적으로 교통법규 준수, 급제동·급발진 방지 등의 교육과 근무수칙 제정으로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매일 1회 이상 차량내부 청소와 상시 차량정비·점검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차량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운행의 안전을 위해 안전벨트를 반드시 착용토록 하여 고객 안전을 최우선하겠습니다.
    6.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항시 명찰착용, 복장단정, 개인위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7. 운전원은 고객에게 불필요한 신체 접촉 및 언행 등을 삼가하겠습니다.
  2. 고객협조사항
    1. 차량이용 등록 시 운전원의 이용대상자 확인을 위한 복지카드 및 신분증 제시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차량이용 시 안전을 위하여 고정장치 장착에 협조를 바라며, 탑승 시 안전벨트를 반드시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3. 차량 안에서는 금연이므로 고객의 적극적인 협조 바랍니다.
    4. 예약취소 및 목적지 변경은 차량이용 2시간 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5. 차량 탑승 시 예약시간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이용문의
    1.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02.2610-2002)
    2. 홈페이지 주소(https://www.gmuc.co.kr)
종량제봉투
  1. 실천사항
    1. 종량제봉투판매소는 배송 요일제를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2. 종량제봉투 주문을 정확히 접수 확인하여 물품배송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3. 종량제봉투 배송 시 업체서명 및 검수증(영수증)을 반드시 전달하겠습니다.
    4. 시민편의를 위해 종량제봉투 구매 및 반품을 간소화 하겠습니다.
    5. 종량제봉투 배송완료 후 시민께 감사인사를 반드시 드리겠습니다.
  2. 고객협조사항
    1. 종량제봉투 주문 시 해당 배송요일 하루 전까지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종량제봉투 수령 시 검수절차에 적극적인 협조를 바랍니다.
    3. 봉투주문대금에 대해서 주문 당일에 입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깨끗한 광명시 환경 조성을 위해 쓰레기는 꼭 규격봉투에 담아서 지정된 장소에 버려 주시기 바랍니다.
  3. 이용문의
    1. 종량제봉투판매소(☎ 02.2610-7330)
    2. 홈페이지 주소(https://www.gmuc.co.kr)
광명동굴 부대편의시설
  1. 실천사항
    1. 정복 착용과 신분증을 패용하고 밝은 미소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2. 즐겁고 쾌적하게 관람할 수 있는 고객서비스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3. 식품위생 관리 및 쾌적한 이용환경 관리를 통해 안심하고 드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식음료 사업 부문)
    4. 차량 정기 및 수시점검을 시행하고, 정속·정시 안전운행을 하겠습니다.(코끼리차, 순환형 투어버스)
    5. 상황별 대응력 향상을 위한 직원 교육을 실시하고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6. 고객의 소중한 의견은 경청하고 불편사항은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고객협조사항
    1. 최선을 다하는 직원의 응대에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대해 주세요.
    2. 모두가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로 조금씩 배려해 주세요.
    3. 쾌적한 이용환경 조성을 위해 반려동물은 동반하실 수 없습니다.
    4. 안전한 식품관리를 위해 식음매장 내 외부 음식 취식은 자제해 주세요.
    5. 긴급 또는 위급 상황 발생 시 직원의 안내에 협조해 주세요.
  3. 이용문의
    1. 테마파크팀(☎ 02.2610-2010)
    2. 홈페이지 주소(https://www.gmuc.co.kr)
노외 공영주차장
  1. 실천사항
    1. 주차장환경점검은 수시로 실시하여 깨끗한 환경에서 고객을 맞이 하겠습니다.
    2. 주차장시설물에 대하여는 월 1회 이상 정비·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사고 발생을 예방하겠으며, 입차부터 출차까지 안전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주차장별 주차요금을 게시하고 차량 입·출차 시 주차요금 및 이용방법을 상세하게 안내하여 주차장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4. 주차요금 정산 시에는 받은 금액을 확인하고 고지함으로써 금전착오를 예방하고 반드시 영수증을 교부하겠습니다.
    5. 사회적 배려 대상의 주차공간을 법정면수 이상 확보하고 입차 시 우선적 안내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2. 고객협조사항
    1. 공영주차장은 소중한 시민의 재산이므로 공중질서를 준수해 주시고 주차장시설물이 훼손·파손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고객 여러분께서는 주차관리원의 유도에 따라 안전하게 주차구획선 내에 주차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주차장 이용 고객께서는 사용료 납부기준을 준수하여 주시고 주차요금 감면대상 고객께서는 요금정산 시 증빙자료를 주차관리원에게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차량 주차 시 차량내부에는 귀중품·금전을 두지마시고 시건장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월 정기등록 주차권은 임의로 전매 또는 양도 할 수 없습니다.
  3. 이용문의
    1. 주차관리팀(☎ 02.2610-7393)
      1. 광명동굴 제3공영주차장(☎ 070.4270-1808)
      2. 광북 공영주차장(☎ 02.2625-3838)
      3. 철산1동 공영주차장(☎ 070.8963-0878)
      4. 하안동철골주차장(☎ 02.898-3996)
    2. 홈페이지 주소(https://www.gmuc.co.kr)
노상 공영주차장
  1. 실천사항
    1. 주차장환경점검은 수시로 실시하여 깨끗한 환경에서 고객을 맞이 하겠습니다.
    2. 주차장 내‧외부 시설물, 표지판, 부착물 등에 대해서는 수시로 정비‧점검을 실시하고, 입차부터 출차까지 안전하게 주차관리원 유도주차를 실시하여 고객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주차장별 주차요금을 게시하고 차량 입·출차 시 주차요금 및 이용방법을 상세하게 안내하여 주차장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4. 주차요금 정산 시에는 받은 금액을 확인하고 고지함으로써 금전착오를 예방하고 반드시 영수증을 교부하겠습니다.
    5. 사회적 배려 대상의 주차공간을 법정면수 이상 확보하고 입차 시 우선적 안내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2. 고객협조사항
    1. 공영주차장은 소중한 시민의 재산이므로 공중질서를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고객 여러분께서는 주차관리원의 유도에 따라 안전하게 주차구획선 내에 주차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주차장 이용 고객께서는 사용료 납부기준을 준수하여 주시고 주차요금 감면대상 고객께서는 요금정산 시 증빙자료를 주차관리원에게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차량 주차 시 차량내부에는 귀중품·금전을 두지마시고 시건장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주차장 운영시간 이후 출차하실 고객께서는 주차관리원에게 요금정산을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이용문의
    1. 주차관리팀(☎ 02.2610-7396)
      1. 하안동상업지역 제1주차장
      2. 하안동사업지역 제2주차장
      3. 철산동상업지역 제1주차장
      4. 철산동상업지역 제2주차장
      5. 철산동중앙로변 주차장
      6. 철산동등기소주변 주차장
    2. 홈페이지 주소(https://www.gmuc.co.kr)
부설주차장
  1. 실천사항
    1. 주차장환경점검은 수시로 실시하여 깨끗한 환경에서 고객을 맞이 하겠습니다.
    2. 주차요금 정산 시에는 받은 금액을 확인하고 고지함으로써 금전착오를 예방하고 반드시 영수증을 교부하겠습니다.
    3. 주차장 내 주차 유도원을 충분하게 배치하여 입차부터 출차까지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4. 장애인 전용 주차면은 수시로 점검하고 교통약자 탑승차량 입차 시 우선적으로 안내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5. 주 시설물의 운영과 시설이용방법을 숙지하고 고객문의 시 친절히 안내하여 시설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6. 주차장 내 표지판, LED전광판, 차량동선 안내 현수막은 수시로 점검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2. 고객협조사항
    1. 부설주차장은 소중한 시민의 재산이므로 공중질서를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부설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고객 여러분께서는 주차관리원의 유도에 따라 안전하게 주차구획선 내에 주차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주차장 이용 고객께서는 사용료 납부기준을 준수하여 주시고 주차요금 감면대상 고객께서는 요금정산 시 증빙자료를 주차관리원에게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차량 주차 시 차량내부에는 귀중품·금전을 두지마시고 시건장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이용문의
    1. 주차관리팀(☎ 02.2610-7392)
      1. 광명동굴 제1부설주차장(☎ 070.7764-8670)
      2. 광명동굴 제2부설주차장(☎ 070.4288-8911)
      3. 광명시청부설주차장 안내실(☎ 070.4403-6970)
      4. 광명시청부설주차장 정산소(☎ 070.4403-6971)
    2. 홈페이지 주소(https://www.gmuc.co.kr)

윤리헌장

우리의 약속!
광명도시공사 임직원은 윤리적 행동과 판단을 최고의 기업가치로 설정하여 투명하고 청렴한 자세로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윤리경영을 실현하고자 아래와 같이 다짐합니다.

  • 하나. 우리는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통해 새로운 공공서비스 창출로 고객에게 최상의 만족을 제공한다.
  • 하나. 우리는 도덕적 가치관을 바탕으로 청렴하고 성실한 근무자세를 견지하며, 부패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
  • 하나. 우리는 모든 법과 규정을 준수하고 업무수행에 있어서 일체의 향응과 청탁을 받지 아니한다.
  • 하나. 우리는 상호간에 인격을 존중하고 화합하여 공정한 평가를 받도록 최선을 다한다.
  • 하나. 우리는 적극적으로 공익활동에 참여하여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다.

광명도시공사 임직원 일동

사회공헌헌장

광명도시공사 임직원은 “시민에게 감동을”
이라는 공사의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행복한 사회 구현을 위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할 것을 다음과 같이 다짐합니다.

  • 하나. 우리는 지역사회의 사랑과 희망을 나누는 사업을 추진하여 마음으로 시민을 섬김으로써 사회공헌활동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소외되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공사의 특화된 나눔 활동을 전개하여 언제나 시민과 함께 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지역 유관단체 및 복지기관과의 협력체계에 기반하여 사회적 책임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전 직원의 사회공헌 생활화로 지역사회를 재능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 서겠습니다.

광명도시공사 임직원 일동

인권경영헌장

우리는 광명시 공공복리증진을 위하여 설립된
시민의 기업으로써 모든 경영 활동에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경영을 지향한다.

  • 하나. 우리는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존중하는 인권경영을 최우선의 가치로 한다.
  • 하나. 우리는 장애, 성별, 국적, 지역, 신분, 학력, 나이, 직종, 정치적 견해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는다.
  • 하나. 우리는 직원의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를 보장하며 노사 간 신뢰를 기반으로 공동번영을 지향한다.
  • 하나. 우리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근무환경을 조성하여 산업안전과 건강권을 보장한다.
  • 하나. 우리는 사업파트너를 공정하게 대우하고, 인권경영을 실천하도록 지원한다.
  • 하나. 우리는 인권침해를 사전에 예방하며 적극적인 구제를 위해 노력할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개선 활동으로 인권경영의 선두에 선다.

우리는 우리가 일하는 어느 곳에서든지 이해관계자 모두의 인권을 중시하고 책임감 있는 태도로 인권경영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

광명도시공사 임직원 일동

이용문의 : 02-2610-7300